윌라 오디오북 [내돈내산 리뷰]
리뷰 and 수다

윌라 오디오북 [내돈내산 리뷰]

by 100억아저씨 2022. 7. 19.

윌라 오디오북 [내돈내산 리뷰]

1. 소개

나는 프리랜서다 일하는 시간이 자유롭고 무엇보다 귀가 놀고 있다

기술직이라 기술을 익히지 못했을 때야 기술이지 익히고 나면 단순 노동이 된다.

손은 막 일하고 있는데 귀는 놀고 있는 것이다.

 

2. 계기

유튜브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를 즐겨본다 내가 관심 있어하는 주제를 다뤄주고

나는 재밌게 오래 본 충성 구독자다 그러던 22년 1월 즈음

오디오북이란 걸 알게 되었다 위 채널의 주인인 정태익 님께서 추천을 해주신 것

유튜브 영상은 이러했다 자기 계발을 해라 무엇보다 책을 읽어라

출퇴근길 지하철에서 핸드폰으로 전자책을 봐도 좋고 무엇보다 오디오북을 적극 추천했다

(광고였나...?)

윌라 오디오북

3. 윌라 오디오북 이용 후기

내가 충성 구독자여서 바로 다운을 받은 게 아니다 나는 상당히 까다로운 사람이다

태익 님이 추천해주신 밀리의 서재부터 다운로드하고 멤버십에 가입해 듣기 시작했다

(실행력은 아주 그냥...) 재미는 있고 유익했지만 오디오북에 한해서 최강자는 아닌 느낌이었다

그러고 윌라 오디오북을 다운로드하였고, 당시 밀라의 서재보다 다운로드 수도 한참 뒤떨어졌던 걸로 기억한다.

그리고 충격을 받았다... 정말 성우분들 퀄리티도 너무 좋고 오디오북을 원한다면 이것이다 무조건 추천한다.

 

4. 윌라 오디오북 효율 극대화 방법

그리고 쭈욱 장장 반년 가량을 사용해온 나는 여기서 듣는 내용이 무슨 학창 시절 수업을 받듯

내가 그리 좋아하지 않는 내용이면 책을 읽고 3일 뒤면 많은 내용을 까먹기 일수였다

당연히 오디오북이라 읽는 책에 비하면 메모리 되는 양은 현저히 적은 건 사실이다

하지만 집중해서 듣는다면 80%는 저장된다고 확신한다(현재 내가 그러하다)

오디오북을 듣고 그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나 교훈을 3줄 정도를 메모해두면 효과는 극대화될 것이다.

(이것도 책에서 알려준 내용인데 어디서 봤는지 까먹어서... 이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했다)

5. '윌라 오디오북' 이런 사람이 사용해보길

일하면서 귀가 놀고 있는 사람, 출퇴근길 너무 피곤해 눈은 살짝 감고 있지만 자기 계발은 하고 싶은 사람, 

책 읽는 건 못하겠는데 누가 읽어주면 들어볼 의향이 있는 사람 정말 추천한다 산책하면서 들어봐라

보통 한 권에 5시간~ 8시간 정도인데 이를 나는 1.5배속으로 듣는다 그래서 엄청난 양의 독서가 가능하다

- 배속으로 듣는 건 처음엔 추천하지 않는다 집중해서 듣는 훈련이 되었을 때부터 1.2-1.5배속으로 늘려가길 바란다

6. 윌라 오디오북 개선사항 및 감사

월 1.2만원... 요즘은 점심값이다 월라 멤버십 가격 이기도 하다 첫 달은 무료였는데 지금도 이벤트를 하는지 모르겠다.

하나도 아깝지 않다. 단점.... 딱히 없다... 개선사항이 있다면 책 메모 기능을 추가해 책 마다 개인 사용자가 메모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편리할 거 같다. 

내가 몇년 뒤 반은퇴(?) 약간 은퇴(?)를 하고 나면 윌라 오디오북은 접겠지만 윌라 본사에 감사의 선물을 보낼 거다

추천 ★★★★☆

'리뷰 and 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행자 리뷰  (0) 2022.07.26
마흔의 돈 공부 리뷰  (0) 2022.07.24
경제적 자유를 위한 다섯가지 공부법  (0) 2022.07.22
부의 추월차선 30번 넘게 읽은 리뷰  (0) 2022.07.21
100억 만들기 프로젝트  (0) 2022.07.19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