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의 돈 공부 리뷰
리뷰 and 수다

마흔의 돈 공부 리뷰

by 100억아저씨 2022. 7. 24.

마흔의 돈 공부 리뷰

나는 30대다 '마흔의 돈 공부'를  읽는데 40~50대를 위한 책이다 보니까

40~50대가 가장 좋은 시기이고 우리는 경험이 많고라고 말하는 그런 부분에선 조금은 소외되는 느낌이고, 

내가 읽으면 안되는 책인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꽤 많이 나온다

 

어쩌면 내가 40~50대라면 오히려 더 소속감을 느끼며 읽었을지 모를 일이다^^

 

이 처럼 책마다, 사람마다 느끼는 부분이 천차만별이다

한 권의 책 리뷰가 궁금하다면 내 것도 보고

다른 이의 것도 보면 좋겠다

 

무엇보다 본인이 책을 읽고 메모장에 3줄로 요약해서 정리해놓는 것이 가장 좋다.

 

 

1. 원석

'마흔의 돈 공부'에서는 1인 지식 기업가라는 단어가 굉장히 많이 나온다

그에 맞춰 40~50대가 더 유리한 위치라고 강조한다

 

이유는? 40~50대가 유튜브에서 월등히 수요가 많은데 공급이 없다는 것이다

블로그나 유튜브 뭐든 시작해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 판매하라고 강조한다.

 

자신이라는 원석을 발견하고 다듬어가는 과정이라고도 말하고 있다.

 

2. 단무지 한번 더 

단순하게, 무식하게, 지속적으로 이건 지금 읽고 있는 책에서도 말하는 내용이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가장 단순하게 그리고 무대포 정신으로 무식하게 그리고 지속적으로 꾸준히

한다면 뭐든 결과가 나온다

 

가령 책을 자기 전 30분만 보고 책 한 권을 다 읽어보자

그에 따른 성취감, 그리고 3줄로 요약해서 어디에 저장한다면 이 책이라는 지식을 습득했다는 

자신감이 어마어마할 것이다

 

이 책 저책 읽다 보면 비슷한 문장이 나오는데 

그건 거의 습득하는 편이 좋다 그게 지름길이다 단무지는 지름길이다

 

헬스 트레이너가 한번 더 한번 더라고 외치는 것처럼 여러분도 딱 한번 더 한번 더 

해보자 반드시 변화는 변화할 때 찾아온다^^

 

'마흔의 돈 공부'를 읽으며 가장 생각나는, 중요한 단어는 저 두 개다

 

3. 빚쟁이와 형 동생

'마흔의 돈 공부'저자는 10억 원의 빚을 지고 다시 일어서는 말 그대로 빚쟁이 성공신화의 주인공이다

 

책의 구절에선 빚쟁이들에게 땅에 묻혀보기도 했다고 할 정도니

얼마나 힘든 상황이었는지잘 전달된다

 

또한 그 상황을 어떻게 이겨내었는지, 빚쟁이들 사무실에 찾아가

"어차피 내가 도망 다녀도 돈을 잘 받지 못하시지 않냐 내가 돈을 이렇게 이렇게 갚을 테니 직장을 소개해달라"

라고 말했다고 한다

나중에 빚을 거의 다 갚았을 때 즈음 빚쟁이들과 형 동생 하는 사이가 되었다고 한다 ㅎㅎ 정말 재밌다

 

4. 지금 내 나이가.... 지금 내 상황이.... 내가 할 줄 아는 게 없어서...

'마흔의 돈 공부'저자는 오히려 40~50대가 할 줄 아는 게 많다고 말한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경험,

경험이 많다고 얘기한다 맞는 말이다 40~50대는 사회생활에서 압도적인 경험치가 있다

 

이 경험을 토대로 뭐든 시도하고 그를 단순하게, 무식하게, 지속적으로 하라고

또 단무지가 나온다^^ 시작해보고 '단무지' 해보자!

 

5. '마흔의 돈 공부'에서 나에게 준 가장 큰 교훈

어느 연구에서 A그룹은 젓가락을 입술에 물게 했고, B그룹은 이로 물게 했다

A그룹은 자동으로 심각한 표정이 되었고, B그룹은 저절로 웃는 표정이 되었다

그 뒤에 만화책을 보게 한 실험이었는데 A그룹보다 B그룹이 만화책을 압도적으로 재밌게 읽었다

이는 '행복하면 웃는다'가 아닌, '웃으면 행복해진다'가 입증되는 실험이다

 

웃자!! 웃으면 행복해진다^^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